컨텐츠 바로가기


board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언론보도

언론보도

언론보도입니다.

농민신문 2003/04/25일자 전자상거래
제목 농민신문 2003/04/25일자 전자상거래
작성자 이슬이 (ip:)
  • 작성일 2007-02-21 00:23:52
  • 추천 추천 하기
  • 조회수 745
  • 평점 0점
 
편집 : 2007년 02월 21일 | 이번호기사검색
 
Home > 기사검색 프린트 기사크게 보기 기사작게 보기

사계절 고객초대…“배주문 절로늘죠”
 
‘좋은농장’ 운영 (www.goodpear.co.kr) 나주 이기선씨

전자상거래에서 성공하기 위한 필수조건 중 하나가 고객들의 믿음이다. 그러나 온라인에서 얼굴 없이 만나는 농장주와 고객들이 서로 신뢰관계를 형성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때문에 전자상거래에서 성공한 농업인들 중에는 꾸준한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회원 및 고객의 신뢰를 얻고 있는 이들이 많다.

‘좋은농장http://www.goodpear.co.kr 이기선씨(36·전남 나주시 노안면)도 바로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온라인 시장을 꾸준히 개척하고 있는 젊은 농업인. 1만2,000여평에서 배 과수원과 조경, 주말농장 텃밭을 운영하는 이기선씨는 1998년 홈페이지를 개설했다. 주품목은 배로, 현재 〈태정태세〉라는 브랜드로 80% 정도를 전자상거래로 판매하고 있다.

백화점 등의 대형 판매처를 겨냥한 ‘B2B’ 코너를 통해 홍보를 차별화하고 친환경 품질인증 등으로 소비자가 신뢰할 만한 농산물을 생산하고 있는 점도 좋은농장의 성공을 이끌어낸 요인들이다. 그러나 이기선씨의 가장 핵심적인 마케팅 방법은 주말농장 등의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고객과 직접 만나는 것이다.

새해의 ‘해돋이행사’로 시작하는 좋은농장의 오프라인 행사는 4월 ‘주말농장 개장식 겸 배꽃잔치’, 5월의 ‘오리방사’ 등으로 이어진다. 여름에는 휴가철을 맞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팜스테이’를 열고, 가을에는 ‘수확행사’를 함께 한다. 이씨는 “사계절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고객들은 농촌과 농사를 이해하고 이를 통해 농산물 품질에 대한 신뢰를 갖게 된다”고 말한다.

이기선씨는 지난해 주말농장 이용객만 120여명을 넘는 등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텃밭과 함께 배나무를 각 회원에게 분양하는 제도로 배 생산과정을 살펴볼 수 있게 한 것이 회원들의 마음을 파고들었다. 올해는 현재까지 100여명의 회원을 모집했지만 5월이 넘어서면 더 많은 회원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기선씨는 100% 전자상거래를 위해 오프라인 행사들을 더 확충할 예정이다. 올해는 사슴 목장을 추가해 가족 단위로 농장을 찾는 고객에게 더 많은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그는 “이런 오프라인 행사를 더 활성화시켜 마을 전체를 그린투어 고장으로 만들 것”이라면서 “이를 통해 우리 지역이 농산물 판매에 힘을 얻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나주=홍재임〉

jaeimh@nongmin.com


[최종편집 : 2003/04/25]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